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DL건설·DL이앤씨,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주택전시관 29일 개관

기사승인 2022.07.28  19:52:29

공유
default_news_ad2

“인천 부평 중심에 들어서는 1500가구 랜드마크”

DL건설·DL이앤씨,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주택전시관 29일 개관

 

▶ 지하 2층~지상 30층, 전용 39~84㎡ 총 1500가구…일반분양 전용 49~59㎡, 457가구 대상

▶ 부평역·동수역 ‘더블역세권’, 희망공원·부평공원 ‘더블공세권’, 향후 GTX-B로 ‘트리플역세권’까지

▶ 풍부한 기 조성 생활인프라…부평역 중심상권, 대형마트,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 등

▶ 8월 8일(월) 특별공급, 9일(화) 1순위 해당지역, 11일(목) 2순위 청약접수 진행

DL건설과 DL이앤씨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760-153번지 일원에서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의 주택전시관을 29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0층, 13개 동, 전용 39~84㎡ 총 1500가구 규모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 49~59㎡ 457가구가 일반분양 대상이며, 전용면적별로는 ▲49㎡ 95가구 ▲59㎡A 236가구 ▲59㎡B 126가구다. 젊은 세대에 특히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대 위주로 구성됐다.

 

◆ 부평 중심, 다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1500가구 대단지…향후에는 ‘GTX-B’ 호재도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는 인천 부평구의 중심, 다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다. 더블역세권과 더블공세권, 다양한 기 조성 생활인프라, 빅브랜드 프리미엄 등을 누려 정주여건은 물론 미래가치까지 우수할 전망이다.

단지에서는 부평역(수도권지하철 1호선, 인천지하철 1호선의 환승역)과 동수역(인천지하철 1호선)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입주민들이 서울 도심지는 물론 송도국제업무지구 등으로의 출·퇴근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도보권에 부평공원, 희망공원 2곳이 위치해 녹지도 풍부하다. 특히 부평공원은 단지와 인접한 육교를 이용하면 바로 접근 가능한데, 이곳에서는 도심 속 공원 중에서는 보기 드물게 지정된 구역에서 텐트 설치도 가능하고 계절별로 색다른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지역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호평을 받고 있는 ‘랜드마크’ 공원이다.

도로교통망도 우수하다. 단지에서 차량 10분 대 거리에 송내IC(인터체인지)와 부평IC가 위치해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로의 진입이 빠를 것으로 보인다. 단지와 인접한 경인로를 이용하면 주안과 부천, 신도림, 여의도 등으로의 차량 이동도 용이하다.

이에 더해 향후 ‘GTX-B(착공 예정)’ 노선이 개통되면 ‘트리플역세권’까지 완성될 전망이다. 서울 도심지를 관통하는 GTX-B 노선을 이용하면 송도에서부터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별내, 왕숙 등에 빠르게 접근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미 조성 완료된 다양한 생활인프라들이 가까운 곳에 위치했다는 점도 돋보인다. 단지 반경 1km 내에는 유치원, 초등학교·중학교,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대형마트, 아울렛, 부평역지하상가, 부평문화의거리 등 주요 상권이 조성돼 있으며,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도 들어서있다. 다양한 체육시설이 들어서는 부평남부체육센터도 올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 ‘e편한세상’ 특화설계…대단지에 걸맞는 조경과 커뮤니티도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 곳곳에는 DL그룹의 대표 주거브랜드 ‘e편한세상’의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1500가구 규모 대단지인 만큼 조경과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할 전망이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피트니스, 비즈니스룸 등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도울 다양한 시설들이 예정됐다. 또 단풍나무길, 이팝나무길 등 계절감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가로수길 조성이 단지 전반에 걸쳐 계획됐고, 단지 중심부 중앙광장은 잔디마당, 수경시설이 포함된 테마정원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계획돼 어린 자녀들의 안전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젊은 학부모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단지 내 어린이집도 계획됐으며, 어린이놀이터 3개소 외 유아용 놀이터도 별도로 조성 예정이다. 실내놀이터도 조성돼 기상에 상관 없이 아이들이 놀 수 있다.

 

◆ 8월 8일 특별공급 시작으로 9~10일 1순위 청약접수 예정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의 청약 일정은 8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 1순위 해당지역, 10일(수) 1순위 기타지역, 11일(목) 2순위 청약 접수가 예정됐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홈페이지에서 청약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18일(목) 예정됐다.

청약에는 청약통장 가입기간(24개월 경과)과 지역별 예치금(인천시 기준 250만원)을 충족한 수도권 거주자라면 1순위로 청약 가능하다. 1순위 청약 시 가점제 물량 75%, 추첨제 물량 25%로 구성되며, 가점제 탈락자는 별도 신청 없이 추첨제로 넘어간다.

부평2구역-메인투시6차

‘e편한세상 부평역 센트럴파크’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760-153번지에 마련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체온 측정 시 37.5도 이상이면 입장이 제한될 수 있다. 입주는 2025년 1월 예정이다.

나대성 기자 lihuajin998@hanmail.net

<저작권자 © 항도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