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41만평 조성 ‘순항’

기사승인 2018.06.19  08:10:00

공유
default_news_ad2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 41만평 조성 ‘순항’

드림테크개발은 24일 평택시 청북면 율북리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공사현장에서 시공사 현대엔지니어링을 비롯해 시공 업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의 안전사고 발생 예방 및 무재해를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가 산업단지(이하 산단) 착공을 위해 첫삽을 뜬지 1년만에 본격적인 산단 조성을 대·내외에 알린 셈이다.

 

서울 여의도 광장의 절반 크기인 134만5,000㎡(약 41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는 작년 7월부터 조성공사에 착공해 현재 높은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국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 속에 높은 분양률을 보이고 있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는 음•식료품 제조업,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제조업, 고무 및 플라스틱 제품 제조업, 금속 가공 제품 제조업, 전자부품, 컴퓨터, 영상, 음향 및 통신장비 제조업, 전기장비 제조업, 기타 기계 및 장비 제조업, 조당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의료,정밀•광학기기 및 시계 제조업, 기타 제품 제조업, 물류시설, 연구개발업 등 모든 입주 업종이 자유롭게 입주할 수 산업단지이다. 수도권 과밀규제 속 대기업 입주가 가능한 유일한 산업단지다보니 입주 경쟁’이 높다.

 

개발 단계부터 제조•지원•물류•공공시설로 나눠 개발되며 첨단업종을 중심으로 기능별로 연계될 수 있도록 집단화, 집중화하여 배치한 것이 특징이다. 제조시설 용지는 첨단업종을 중심으로 기능별로 연계될 수 있도록 업종별로 집단화해 분산 배치해 조성중이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가 분양 선호도가 높은 이유는 다양하다. 첫 번째가 완벽한 투자가치로 분석된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의 분양가는 3.3㎡(평)당 170만원대다. 인근 어연한산 산단 250만원, 포승산단 192만원, 가장2산단 267만원, 동탄산단 400만원 등 주변 산업단지(이하 산단) 실거래가의 70% 정도에 불과하다. 분양가가 저렴한 이유는 폐수처리시설과 변전소 등 기반 시설을 인접한 어연 산업단지와 함께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빠른 입주와 저렴한 분양가로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사실, 기업들은 여러 측면에서 불안정한 요소가 많은데 그 중 하나가 입지적인 요소도 빼놓을 수 없다. 몇 년전 중소기업중앙회에 조사에 의하면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들은 공장 등록 및 취소(34.7%), 입주(27.1%), 공장용지(20.4%), 공장이전(2.7%) 등의 순으로 불만이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는 이러한 문제점을 완벽히 해소한 상태다. 공장신설 등에 관한 특례에 의거 수도권 남부 타 지역보다 업종 제한없이 자유로운 입주가 가능하다.

 

보통 산업단지 입주기업은 한 곳에 자리를 잡으면 잘 떠나지 않는 특성이 있다. 바로 인력 수급 문제 탓이다. 특히 기술력이 높은 중소기업은 R &D 인력 등 전문 인력 채용에 어려움이 많지만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는 완벽한 입지와 배후 인프라를 자랑한다.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와 불과 3㎞ 거리에 조성중인 고덕국제신도시를 통해 산업단지 입주기업에 우수 기술 인력 공급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고덕국제신도시가 조성이 완료될 경우 27개 초중고 및 국제학교가 개교 예정이며 교육·문화 인프라가 주거환경도 개선될 예정이다.

 

평택은 각종 개발 호재로 부동산 지가 상승률과 전국 인구 증가율 톱을 달리는 지역이다. 2020년이면 평택시 인구가 86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평택시의 첨단 산업단지에 대한 정책적 지원으로 고급 인력의 근로자 확보는 더욱 용이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고속도로, KTX, 항만 등 거미줄 같은 교통망과 물류 및 주거․교육․문화시설 등 기업 인프라 또한 굿이다.

 

시공사 관계자는 안전기원제 축사에서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야말로 동북아 경제허브로 급부상하는 평택의 미래를 책임질 최적의 산업단지”라며 “내후년이면 이곳에서 평택의 산업단지를 대표하게 될 꿈의 산업단지 탄생으로 고급 인력의 일자리창출과 동북아의 ‘국제 경제 자유 도시 평택’ 글로벌 메가시티로 도약에 일조하는 등 큰 의미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택드림테크일반산업단지는 고객들이 직접 현장과 주변 경관을 둘러볼 수 있도록 현장전망대를 설치하였으며 분양정보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는 분양 홍보관을 현장에 오픈해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만족감을 얻고 있다.

문의 1522-2577

이화진 lihuajin998@hanmail.net

<저작권자 © 항도경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